[News]듀몰의 진화, 새로운 레이블로 찾아온 DuMOL, 와인투유코리아 신규 입고

와인투유코리아_호두누나
















지난 수년간 백악관에 초대된 많은 국가 정상들을 사로잡았던 듀몰(DuMOL) 시리즈가 새로운 레이블을 와인투유 코리아를 통해 선보인다.


1996년 설립한 듀몰 와이너리는 부르고뉴 와인과 사랑에 빠진 케리 머피로부터 시작되었고, 첫 빈티지는 불과 300케이스 남짓으로 생산되었다. 이것은 듀몰 명성에 시작에 불과했다. 매년 출시한 빈티지들은 연이어 품절을 하며 그 가치를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지난 수년간 백악관에 초대된 많은 국가 정상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그 유명세를 쌓아가기 시작했다. 시장의 러브콜을 받으며 와이너리의 규모를 키우기 위해 대량생산을 할 수도 있었지만, 듀몰은 신념을 잃지 않고 최상의 품질을 관리하기 위해 고품질 소량생산을 하며 특정 소수의 거래처에 납품을 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듀몰은 지난 20년간 그 어떤 순간에도 포도밭의 특성을 와인에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자연이 선물한 토양, 기후, 포도의 특성을 듀몰의 스타일과 조화롭게 만들어내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한 결과, 마침내 기존의 듀몰 러시안밸리 시리즈에서 ‘진화한’ 듀몰 하이랜드 디바이드 시리즈를 출시했다.




▶ DuMOL Highland Divide Chardonnay 2016

듀몰 하이랜드 디바이드 샤도네이 2016


듀몰의 와인 메이킹팀이 2016년 가장 기대가 되는 와인으로 꼽은 하이랜드 디바이드 샤도네이 2016은 듀몰의 포도밭에서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곳 중 한 곳으로 뽑히는 듀몰 오코넬 빈야드(DuMOL O'CONNELLESTATE VINEYARD)와 놀라운 생생함과 집중력을 보여주는 과실을 생산하는 듀튼 랜치 모렐리 레인빈야드(DUTTON RANCH MORELLI LANEVINEYARD)의 포도를 블렌딩하여 만들어졌다. 사과, 라임, 멜론 등 잘 익은 과실의 뉘앙스가 돋보이며 허브, 생강의 아로마가 디테일을 더한다. 입 안을 가득 채우는 바디감과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아몬드 페이스트는 풍성함을 더해준다.


▶ DuMOL Highland Divide Pinot Noir 2016

듀몰 하이랜드 디바이드 피노누아 2016


듀몰의 가장 품질 좋은 포도밭 중 두 곳의 피노누아를 블렌딩해서 만들어진 하이랜드 디바이드피노누아 2016은 다양한 맛과 향의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짙은 루비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신선한 레드 체리, 섬세한 딸기, 라즈베리의 아로마가 풍부하게 느껴지고 그 속에 자두와 블랙베리의 향이 더해졌다. 흑후추, 윈터그린, 말린 고기의 맛과 둥글고 부드럽게 느껴지는 탄닌, 신선한 산미는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며 품위 있고 고고한 멋을 뽐낸다. 지금 마셔도 탁월한 맛을 보이지만 앞으로도 10년 이상의 숙성 잠재력을 보여주는 완벽한 피노누아다.


▶ DuMOL Wild Mountainside Syrah 2016

듀몰 와일드 마운틴사이드 쉬라 2016


듀몰의 총괄 와인메이커인 앤디 스미스(Andy Smith)는 와일드 마운틴 사이드 쉬라를 만든 세 곳의 포도밭에 대해 캘리포니아 전 지역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쉬라 빈야드에 속한다고 말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높은 고도의 산비탈에 위치한 포도밭에서 나온 포도로 만들어진 와일드 마운틴 사이드 쉬라는 탁월한 구조감과 집중력을 가졌다. 짙은 블랙 베리, 블루 베리 등의 과실향이 매우 풍부하게 다가오며 라일락, 야생의 타임과 옅게 느껴지는 구운 고기의 캐릭터는 산에서부터 나오는 미네랄리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매끄러운 질감은 긴 피니쉬로 이어져 깊은 여운을 준다.


▶DuMOL Hyde Vineyard Chardonnay 2016

듀몰 하이디 빈야드 샤도네이 2016


현재 듀몰와인 생산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도밭으로 여겨지는 하이디 빈야드(Hyde Vineyard)에서 나온 100% 샤도네이로 만들어진 하이디 빈야드 샤도네이는 매년 빈티지의 일관성과 질적인 면에서 정점을 찍었다고 평가 받고 있다. 황금빛을 뽐내는 우아함과 레몬, 꿀로 절인 사과, 복숭아와 같은 풍부한 과실향과 삼나무, 견과류의 뉘앙스가 인상적이다. 끝에서 느껴지는 트러플의 고풍스런 아로마와 매끄러운 질감은 세련미를 보여주며 포도가 재배된 하이디 빈야드의 깊이를 보여주는 은은하면서도 파워풀한 샤도네이다.


구입 문의 : 와인투유코리아 031-705-7168 (www.wine2u.co.kr)

와인21 기사 링크 : http://www.wine21.com/11_news/news_view.html?Idx=17249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로 연결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