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erra Roja
띠에라 로하
"20년간 Opus One, Silver Oak 등 유명 와이너리의 포도밭 관리를 책임졌던 Linda Neal의 노하우"
오크빌의 동쪽 바카 산맥(Vaca Mountains) 언덕에 위치한
띠에라 로하(Tierra Roja) 포도밭은 나파밸리의 숨겨진 보석이다.
이웃에는 스크리밍 이글(Screaming Eagle), 달라발레 (Dalla Valle),
조셉 펠프 바쿠스(Joseph Phelps Backus), 러드(Rudd), 그리고 피터 마이클(Peter Michael) 등
내로라하는 미국 최고의 컬트 와이너리들이 밀집해 있어 사람들은 이곳을 'Magic Hill'이라 부른다.
띠에라 로하의 설립자 린다 닐(Linda Neal)은 나파밸리에서 차린 'M&L Vineyard Management’로
큰 성공을 거두며, 그녀는 20년 동안 많은 고객들이 최고의 포도를 재배하는데 도움을 주면서
M&L을 나파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포도밭 관리 회사로 키웠다.
당시 린다의 고객들 중에는 오퍼스원(Opus One),
실버오크(Silver Oak), 케이크브레드(Cake- bread) 등이 있었다.
그 후 1987년 매입한 4에이커의 땅에서 현재 부티크 와이너리 Tierra Roja를 운영하고 있다.
Tierra Roja는 스페인어로 '붉은 토양'을 의미하며,
배수가 잘 되는 붉은색 자갈토로 이루어진 빈야드는 멀리서 봐도 다른 포도밭과 확연히 구분된다.
와이너리는 2007년 출시된 첫 빈티지부터 소비자와 평론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으며,
린다의 세심한 관리와 지속적인 노력에 힘입어 오크빌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 하였다.
띠에라 로하의 카베르네 쇼비뇽은 매해 250케이스 미만으로 소량 생산되어 희소가치가 높다.